-
가을 산책 준비 체조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떨어진 낙엽을 밟으며 산책 가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외출로 인해, 혹여나 부상이라도 당하지 않을까 염려되기도 하는데요.산책 전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래의 운동을 따라 해 보세요. 가벼워진 몸으로 좀 더 사뿐사뿐 걸어 다닐 수 있을 거예요.
-
겨울철 관절 스트레칭
매서운 추위와 함께 자연히 움츠러지는 우리 몸, 그럴 때일수록 근육과 관절이 굳어지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의식적으로 몸을 풀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골반 교정 운동
골반은 다리꼬기, 삐딱하게 서기와 같은 일상생활의 나쁜 습관으로 인해 쉽게 틀어집니다.골반이 틀어지면 전신 균형에 문제가 생기고 더 나아가 어깨 결림, 허리통증 및 비만까지 유발할 수 있어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아래의 운동을 시행해보세요.
-
근력 강화 운동
나이가 들면서 근력은 자연스럽게 감소됩니다. 7~80대의 노인이 되면 20대에 비해 2~40%의 근력이 감소한다고 합니다.근력의 감소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에 걸리는 등, 거동 불편으로 인한 생활 속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기에 꾸준히 근력운동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그뿐만 아니라 약해진 근력을 강화시키면 단순히 힘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신체의 기능적 부분도…
-
상쾌한 아침을 위한 스트레칭
일어나기 힘든 아침, 특히나 추운 겨울철에는 이불을 벗어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사람의 몸은 자는 동안 근육과 관절이 경직된 상태기 때문에. 이를 풀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아침 스트레칭이 하루의 활기를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눈뜨자마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래의 스트레칭으로 아침을 상쾌하게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
장내 가스 배출을 위한 동작
배에 가스가 차면 복통이 생기거나 속이 더부룩하는 둥 불쾌감을 동반하며 이상 증세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몸을 적극적으로 움직여 몸의 가스를 빼주는 동작을 해주는 것입니다.
-
피로회복과 숙면을 돕는 동작
우리의 몸은 잠을 자면서 비로소 휴식에 들어가게 됩니다. 충분한 휴식에 들어가지 못하면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짜증이 나고 뇌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잠을 설친 날의 하루의 시작이 불쾌하듯, 잠을 제대로 자는 것도 중요합니다.잠을 자려고 눕기 전에, 다음의 동작을 시행해보세요.
-
혈액순환을 돕는 스트레칭
더운 여름에도 몸이나 손발이 찬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몸의 신호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잘 체하거나 두통이 생기거나 부종이 생기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동작을 따라하면서 혈액이 몸 전체를 잘 흐를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