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내 가스 배출을 위한 동작
배에 가스가 차면 복통이 생기거나 속이 더부룩하는 둥 불쾌감을 동반하며 이상 증세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몸을 적극적으로 움직여 몸의 가스를 빼주는 동작을 해주는 것입니다.
-
혈액순환을 돕는 스트레칭
더운 여름에도 몸이나 손발이 찬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몸의 신호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잘 체하거나 두통이 생기거나 부종이 생기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동작을 따라하면서 혈액이 몸 전체를 잘 흐를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
피로회복과 숙면을 돕는 동작
우리의 몸은 잠을 자면서 비로소 휴식에 들어가게 됩니다. 충분한 휴식에 들어가지 못하면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짜증이 나고 뇌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잠을 설친 날의 하루의 시작이 불쾌하듯, 잠을 제대로 자는 것도 중요합니다.잠을 자려고 눕기 전에, 다음의 동작을 시행해보세요.
-
노년기 실외활동이 필요한 이유
하루에 5분이라도 실외에서 활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자존감이 높아진다는 다양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푸른 나무, 푸른 하늘 등 녹색과 파랑색으로 섞인 풍경 속에서 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물 주변에서 하는 운동은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가까운 곳에 강, 호수, 작은 시냇물이 있다면 그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가을이나…
-
가을 산책 준비 체조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떨어진 낙엽을 밟으며 산책 가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외출로 인해, 혹여나 부상이라도 당하지 않을까 염려되기도 하는데요.산책 전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래의 운동을 따라 해 보세요. 가벼워진 몸으로 좀 더 사뿐사뿐 걸어 다닐 수 있을 거예요.
-
상쾌한 아침을 위한 스트레칭
일어나기 힘든 아침, 특히나 추운 겨울철에는 이불을 벗어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사람의 몸은 자는 동안 근육과 관절이 경직된 상태기 때문에. 이를 풀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아침 스트레칭이 하루의 활기를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눈뜨자마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래의 스트레칭으로 아침을 상쾌하게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
발바닥 스트레칭
발은 제2의 심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발에 문제가 생기면 전신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을 정도로 적극적으로 관리해줘야 하는 신체 부위입니다.특히 노년기에는 발바닥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근막염과 같은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많이 걷거나 오래 서서 일한 날, 일하는 사이사이에 발바닥 스트레칭을 해서 피로를 풀어주세요.
-
근력 강화 운동
나이가 들면서 근력은 자연스럽게 감소됩니다. 7~80대의 노인이 되면 20대에 비해 2~40%의 근력이 감소한다고 합니다.근력의 감소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에 걸리는 등, 거동 불편으로 인한 생활 속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기에 꾸준히 근력운동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그뿐만 아니라 약해진 근력을 강화시키면 단순히 힘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신체의 기능적 부분도…
-
겨울철 관절 스트레칭
매서운 추위와 함께 자연히 움츠러지는 우리 몸, 그럴 때일수록 근육과 관절이 굳어지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의식적으로 몸을 풀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가장 쉬운 목 스트레칭
현대에 들어서 전가 기기의 사용이 급증해 목 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특히 한 자세로 움직이지 않고 오래 유지하는 것이 치명적이라고 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스트레칭을 통해 목에 움직임을 줘 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목 스트레칭을 할 때는 세게 꺾거나 돌리지 말고 천천히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는 것 또한…
위로